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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징어 게임으로 한국이 잘나가자 배 아파하는 일본 반응

by moooonti 2021. 10.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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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징어 게임 랭킹 조작된 거다고 주장하는 일본

오징어 게임으로 한국이 세계 1위 찍자 배 아파하는 일본 반응.

Netflix 오리지널 콘텐츠 오징어 게임이 94 개국에서 가장 많이 본 콘텐츠 일 위에 오르는 등 전 세계 흥행을 이어 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일본 일본 매체의 오징어 게임 흠집 내기가 도를 넘었다는 지적이 나온다. 일부에서는 오징어 게임이 랭킹 조작된 것이 아니냐는 터무니없는 주장까지 내놓고 있어 놀란이 되고 있다.

 

일본 매체 현대 비즈니스.

일본 매체 현대 비즈니스는 19일 '오징어 게임이 정말 유행? 빠지지 않는 사람이 많은 3가지 이유'라는 제목에 기고문을 개제하였다.

 

일본 매체 현대 비즈니스 기고저는 오징어 게임에 대한 온라인상 댓글을 살펴본 결과, 일본 작품을 표절했다는 목소리가 많았다고 언급하였다. 일본 매체 현대 비즈니스 기고자는 일본 작품 '카이지' '신이 말하는 대로' '배틀 로열'과 '오징어 게임'이 비슷하며 일본 작품보다 깊이가 없다 고 평가를 하였다. 이어 사회 배경이 일본과 달라 공감하기 어렵다는 평도 내놨다.

특히 오징어 게임이 진짜 인기가 많은 것인지 의문스럽다는 황당한 주장을 언급하기도 하였다. 그는 사실 그렇게 히트하지 않았을 수도 있다 하며 너무 지나친 생각일지도 모르겠지만 의도적으로 조작된 랭킹 할 수도 있다 고 언급을 하였다. (일본 매체 현대 비즈니스 기고자가 무슨 생각인지 모르겠지만 너무 지나친 생각이 맞다는 생각을 개인적으로 합니다. 그냥 부러워서 그러는 것처럼 보여서 안쓰러울 뿐입니다.)

 

일본 매체 jb프레스.

또 다른 일본 매체 제이비 프레스는 오징어 게임은 공기와 동시에 일본의 만화 영화 콘텐츠 유사하다는 지적인 나왔다고 강조하였다. 그러면서 드라마의 등장하는 명함에 적힌 전화번호가 실제로 존재하는 번호라 장난전화가 쇄도하였다. 제작에 대한 부주의가 지적되고 있다.라고 말을 하였다. 그리고 이요 이 매체는 최근 중국에서 오징어 게임이 불법 유통되고 있는 점을 언급하면서 과연 한국이 중국에 대해 다른 나라의 문화에 대한 존중을 지적한 입장인가 라고 비난하기도 하였다.(일본 매체에서 이런 내용을 달아서 이야기한다는 것은 확실이 질투를 느끼는 것 같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단지 축하해주는 입장이 아니고 어떻게 하면 흠을 잡아서 깎아내리려고 한다는 거 자체가 불쌍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본도 한국처럼 멋진 드라마를 만들어 세계적인 자리에 올라가게 되면 될 것을 굳이 한국을 깎아내려 폄하하는 거 자체가 가소롭다는 생각이 듭니다.)

 

와우코리아

와우 코리아에서는 오징어 게임이 폭력적이고 중국 주요 동영상 사이트 관계자가 오징어 게임을 호평했다는 내용 등을 언급하는 등 오징어 게임을 깎아내렸습니다.(일본에서 이런 반응이 일어나는 것을 보면 오징어 게임이 정말 엄청난 히트를 했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 일본 이용자들.

일본 매체에서 이 같은 흠집 내기와는 달리 실제 일본 이용자들은 오징어 게임에 대한 반응이 정반대로 나타났습니다.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순위 집게 사이트 플렉스 패트롤 해 따르면 이달 일본에서 가장 많이 본 TV 프로그램 순위 일 위의 오징어 게임이 이름을 올렸다고 합니다. 일본의 Netflix 가입 자는 2019년 430만 명 수준으로, 현재는 5,000,000 명을 훌쩍 넘어서 쓸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오징어 게임 Netflix 기록.

오징어 게임은 Netflix 오리지널 콘텐츠 역대 흥행 기록을 모두 갈아치우고 있습니다. 19일 삼 분기 실적을 발표한 Netflix는 지난달 중순 오징어 게임 출시 후 첫 이십 8일 동안 이 드라마를 최소 2분 이상 시청 가입자는 1억 4200만 명에 달한다고 공개를 하였습니다. 이는 Netflix 전체 가입자 2억 1360만 명의 66% 에 해당되는 수치로 엄청난 수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리드 Hastings 내 플리스 공동대표 CEO는 실적 설명에 영상에서 오징어 게임 참가자들이 입었던 녹색 트레이닝복을 입고 등장하여 눈길을 끌 기도하였습니다.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에서도 오징어 게임의 인기는 폭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리에서 사람들이 딱지치기를 하는 장면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즉 우리나라의 놀이를 지구 반대편에 있는 사람들이 함께 즐기는 놀이로 바뀌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오징어 게임이 가지고 있는 엄청난 문화적인 기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오징어 게임과 같은 드라마가 또 나올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우리나라 문화 콘텐츠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이슈인 것만은 확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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